기사 메일전송
“오감만족 미식여행 해남味南축제 개최” - 다음달 4~6일 두륜산 도립공원, 3년만에 전면 대면행사 개최 - 맛있는 먹거리 가득“해남의 맛과 멋 한자리에”
  • 기사등록 2022-10-17 13:37: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은 다음달 4~6일 해남군 삼산면 두륜산 도립공원 일원에서 2022 해남미남(味南)축제를 개최한다.


3년만에 전면 대면행사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오감만족 해남미식여행을 주제로전국 최대 농어업군인 해남의 농수특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를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해남미남축제는 음식 축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해 해남8미로 대표되는 맛있는 먹거리와 다채로운 농수특산물을 대거 선보인다.


지역내 전문 음식점이 제철 해남음식을 선보이는 미남푸드관과 해남의 농수산물로 만든 주전부리관을 비롯해 향토음식 연구가와 함께하는 요리교실인 미남쿠킹클래스해남 로컬 식재료를 이용한 추억의 구이터 등이 운영된다.


또한 음식을 통한 대동난장 퍼포먼스로 해남 515개 마을에서 재배한 배추를 이용세계인과 함께하는 515 김치 비빔행사해남의 쌀과 김닭으로 만든 2022인분 닭장떡국 나눔이 진행된다.


축제기간 동안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해남쌀과 고구마배추 등 주요 농작물의 수확시기가 맞물려 있고전복과 김 등 땅끝 청정바다에서 생산되는 수산물들도 현지에서 맛볼 수 있어 농수산물 홍보와 소비 촉진을 위한 특색있는 먹거리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축제는 오는 11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해남 대흥사 일원에서 열린다.

10개 분야 38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군민 참여를 유도하는 가족단위 즐길거리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개막식읍면 뽐내기 퍼레이드 경연2회 해남미남 전국요리경연대회전국웰빙 레크레이션 경연대회해남군 평생학습축제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함께 땅끝국화향연 축제가 축제장 주변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4 ~ 5일 밤에는 개막 축하쇼와 가을낭만 콘서트가 펼쳐지며고구마 담기·탈곡체험·김치담기·전통문화체험도 운영돼 해남의 맛과 멋을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해남군은 지난 2019년부터 해남군의 농수산물과 먹거리를 주제로한 음식축제인 해남미남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다첫해 137,000명 관람객이 축제장을 찾은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해 2020~2021년에는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해 개최함으로써 해남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남미남축제는 해남군 관광 슬로건인미남 해남중 맛있는 해남을 의미하는 미남(味南)을 브랜드화 해 개발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64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녹차몬’과 함께하는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득량만과 맞닿은 일림산 철쭉 만개, 연분홍빛 꽃물결 장관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