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6회 전남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
  • 기사등록 2022-10-12 16:10: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남장애인권익옹호네트워크(전남도 내 18개 장애인복지관 및 전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2022. 10. 7.(금) 전남여성가족재단 공연장에서「제6회 발달장애인 자기주장 대회」를 성황리에 끝마쳤다.


제6회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는 ‘변화’라는 주제와 ‘서로 존중하고 함께하는 우리’라는 슬로건으로, 각 복지관을 대표하는 18명의 발달장애인의 ‘일상’,‘사회활동 참여’,‘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 등에 대한 경험과 생각에 대해 자기주장을 펼쳤다.


행사는 부대행사(비누 체험, 포토존 촬영)를 시작으로 댄스 축하공연, 색소폰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으며, 열띤 응원 속에 대표자들은 자기주장을 이어 나갔다.


이번 행사에서 발달장애 당사자들의 자기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당당하게 주장함으로써 참석자들에게 감동과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


발달장애인이 사회에서 스스로 자신의 목소리를 내어 주장할 수 있다는 것이 이번 대회가 가진 큰 의미이며, 앞으로 나아가 발달장애 복지 정책과 제도개선에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

 

이번 대회 ‘대상’을 수상한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미경씨는 “장애가 있어도 큰 무대에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고, 앞으로 많은 친구들이 자기주장대회 무대에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참여기관(전남장애인권익옹호네트워크) 기관명칭 “가나다”순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구례군장애인복지관, 명도복지관,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 보성군장애인복지관,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영암군장애인복지관, 완도군장애인복지관,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전라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전라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해남군장애인종합복지관, 혜림종합복지관 (19개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61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