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목포지역 현충시설 탐방 및 홍보영상 제작 활동”
  • 기사등록 2022-09-29 10:24: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목포YMCA가 운영하고 있는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수진)에서는 2022년 9월 17일(토) 54명의 청소년과 지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100명의 청보리들이 부르는 애국가 – 목포지역 현충시설 탐방 및 홍보영상 제작 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100명의 청보리들이 부르는 애국가”는 국가보훈처에서 실시한 2022년 보훈문화체험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알아가는 보훈(교육), 실천하는 보훈(체험), 함께하는 보훈(나눔) 등 다양한 테마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가를 위하여 희생한 선열들의 얼을 계승하는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다.

 

이번에 진행된“목포지역 현충시설 탐방 및 홍보영상 제작”프로그램은 목포지역 7개 현충시설탐방(독립기념비, 양동교회 3.1운동만세시위지, 참전용사기념탑, 3.1독립운동탑, 박경조경위 흉상, 김원주무관 흉상, 목포시 현충탑), 태극기 에코백 제작 체험활동, 현충시설 퀴즈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보훈의식을 드높였다.

 

그리고,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의 아쉬움과 시민 홍보를 위해 목포지역 7개 현충시설을 알리는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도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분들을 위한 현충시설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고, 평소 갈 기회가 없었는데 현장을 가보고 홍보영상 제작에 참여하게 되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4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