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을밤은 완도 보길도에서!’ 고산야행, 풍류공연 등 진행 -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보길 세연장 무료 개방 - 고산야행, 풍류문화공연, 미식회 등 진행
  • 기사등록 2022-09-28 17:00: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은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플레이 아일랜드(play island) 완도를 주제로 완도읍과 청산도보길도생일도 등에서 ‘2022 청정완도 가을 섬 여행’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보길도에서는 풍류를 플레이하다라는 주제로 세연정에서 가을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고산 야행(孤山 夜行)’과 풍류 문화 공연’, ‘보길도 미식회’, ‘보길도 윤스테이’ 등이 진행된다.


세연정은 고산 윤선도 선생이 직접 조성한 조선시대 대표 정원인 부용동 정원에 자리하고 있으며자연적인 계류를 돌둑으로 막아 연못(세연지)을 만들고 연못 사이에 정자(세연정)가 있다.


세연이란 주변 경관이 물에 씻은 듯 깨끗하여 기분이 상쾌해지는 곳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행사 기간 중 보길도 세연정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고산 야행은 18시부터 22시까지 야간 조명이 밝혀지면 고즈넉함 등 낮에 보는 모습과는 색다른 모습의 세연정을 감상할 수 있으며동백 숲에는 포토 존도 마련했다.


10월 8일에는 세연정에 앉아 풍류를 즐길 수 있도록 거문고대금아쟁 장구 등 국악 공연을 준비했다.

또한 주민들의 재능 기부로 기타색소폰중학생 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보길 미식회는 보길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행사 기간 중 매일 18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하며보길도의 특산물인 전복을 활용한 전복 해산물 떡볶이탕수육김밥 등을 맛보고 황칠 막걸리도 시음할 수 있다.


보길도 윤스테이는 블로거를 모집하여 고산야행미식회 등을 SNS에 소개하여 행사 프로그램 및 보길도를 홍보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보길도 주민자치위원회가 운영하는 관광청(세연정 매표소)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playislandwando), 인스타그램(@play_island_wa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5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제30회 광주난대전 전시회를 가다~
  •  기사 이미지 커피향 가득한 동명동 거리를 가다~
  •  기사 이미지 국화향 가득한 함평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