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천연염색재단, 함평군노인복지관 공예교육 수료
  • 기사등록 2022-09-22 13:31: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윤병태)이 진행해 왔던 함평군노인복지관의 도자기공예교육 프로그램을 21일 완료 했다.

 

‘행복한 공예교육’이란 명칭으로 진행돼 온 이번 공예 교육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한 공모 사업에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 선정된 결과에 의한 것이다.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에서는 ‘행복한 공예교육’ 사업에 선정된 후 나주를 비롯한 광양, 보성, 순천, 목포 등 도내 노인복지관 15개 시설의 선정과 함께 공예 강사 15개 팀 60명을 선발해 노인복지관과 매칭을 해서 교육을 실시해 왔다.

 

이번 함평군노인복지관의 도자기공예교육 프로그램은 박정규(주강사), 하현희, 임영주, 박태석 강사가 7월 20일부터 9월 21일까지  도자공예교육프로그램을 매주 3시간씩 총 10회 실시했으며, 15개소 중에서 첫 번째로 수료식을 가졌다.

 

‘행복한 공예교육’ 프로그램 담당자로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김대국 연구사업 팀장은 “강사 분들이 열심히 잘 해 주셔서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분들이 내년에도 프로그램 개설을 원하는 등 반응이 좋았다”며, “지역의 어르신들께 공예를 향유하는 것에 의해 기쁨을 드리고, 공예 작가들에게는 활동의 장을 마련해 주었다는 점에서 프로그램이 매년 지속적으로 진행되길 희망한다.”라고 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4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추석맞이 무안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  기사 이미지 [포토]HWPL, 9·18 평화만국회의 제9주년 기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2023 섬진강국제실험예술제 「아카이브 展」 시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