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청렴리더 현장지원단 종합청렴도 평가 향상방안 논의 -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청렴활동 실천 유도 …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
  • 기사등록 2022-08-16 18:40: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16일 ‘청렴리더 현장지원단’과, 관내 행정실장 및 주무관이 주축이 된  ‘교육청렴동아리(淸淨one)’에서 ‘2022년도 개편된 종합청렴도 평가 향상방안’이라는 주제로 협의회를 실시했다.

‘2022년도 개편된 종합청렴도 평가 향상방안 협의회 광경(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교육청렴동아리(淸淨one)’는 지난 5월에 구성된 이후 2022년 5월 19일부터 시행된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해 법령 연수를 했고, 고흥 관내 청렴유적지(이순신 장군 오동나무) 발포진 등을 답사하고 소감을 나누는 등 청렴 문화 확산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해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청렴체감도 측정 중 외부체감도인 학교 공사 관리·감독, 물품·용역 계약, 학교운동부 운영 등에서 청렴도를 높이는 실천 방안과, 내부체감도 측정 중 법령·규정을 위반한 불공정한 직무수행, 공직자의 권한 남용, 청렴의무 위반에 대해 토의하였다. 또한, 이와 같은 논의를 바탕으로 일선 현장에 필요한 소통과 배려의 청렴문화 확산은 ‘나부터 지금부터 실천’해야 한다는 데에 공감하고 관내 모든 학교 교직원이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를 지속하기로 결의했다.

정병렬 학교지원센터장은 맺음말에서 “전남교육 대전환을 위해 고흥교육의 모든 교직원이 각자의 역할에 충실하고 최선을 다하는 청렴 행정을 펼칠 때 가능하다”며 “논의된 내용들이 각급학교에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청렴동아리(淸淨one) 회장인 구본웅 교육재정지원팀장은 “청렴동아리의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하여 하반기에 청렴 릴레이 캠페인이 예정되어 있다.”면서, “이번 협의회에서 논의된 실천 방안들이 학교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