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새마을회, 재능나눔 봉사로 농촌마을 활력 전달
  • 기사등록 2022-08-03 17:08: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상봉 기자] 장흥군새마을회(회장 김일진)와 농촌재능나눔 봉사자 20여명은 장동면 말뫼마을 유선정을 찾아가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재능나눔 봉사를 실시하였다.


‘2022 재능나눔 사랑나눔 행복나눔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재능 나눔 봉사는 자원봉사자의 인적물적 자원으로 농촌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 농촌공동체 활성화국토균형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또한 봉사는 재능나눔 수요 발굴 조사를 통해 장동 말뫼마을을 선정하여 수혜마을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농촌 재능나눔을 활동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봉사자의 참여 촉진을 위하여 장흥군새마을회 재능나눔 봉사단이 봉사자로 선정되어 함께 하게 되었다.

 

초고령화된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건강체조세상 하나뿐인 나만의 컵 만들기추억을 간직하기 위한 순간 포착 사진액자 만들기이미용 봉사를 함께 진행하고 홀로 계신 어르신들이 집안에 집기들이 고장 나거나 사용할 수 없게 된 생활용품들을 수리해주는 활동을 동시에 전개하였다.

 

한편 장흥군새마을회(회장 김일진)는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실시하는 2022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각기 다른 재능기부 봉사자들과 함께 초 고령화된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희망찬 농촌마을 분위기 조성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5개 마을을 찾아가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시영 장동면장은 말뫼마을 유선정을 찾은 마을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마을의 어려운 점을 개선하기 위한 의견을 수렴하는가 하면 재능나눔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17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 초암정원, 애기동백 꽃길에서 만나는 겨울의 정취
  •  기사 이미지 눈 쌓인 노고단 탐방로 현재 상황?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자원회수센터 방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