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자동차 종합검사비 더 간편하게 지원받으세요 ! - 종합검사받고 검사소에서 바로 신청해요 !
  • 기사등록 2022-08-02 13:20: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 영암군은 2021년부터 자동차 종합검사비 지원사업을 군에 등록된 차량 소유자를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으나 복잡한 신청 절차와 제출서류로 인해 군민들의 호응이 적어 보다 손쉽게 신청 절차를 대폭적으로 간소화하여 8월 4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자동차 종합검사비 신청은 종합검사 후에 한 달 이내에 읍면이나 군청에 직접 서류를 제출하고 종합검사비 지원금을 지원받는 방식이다.

 

하지만 검사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신청 기간을 놓쳐 접수하지 못하거나 접수를 위해 읍면이나 군청을 재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운 절차로 인해 민원이 지속해서 제기되어왔다.

 

이에 영암군에서는 관내 지정검사소(8개소)에 신청 권한을 위임하여 종합검사 후 현장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신청 기간도 검사일로부터 1개월에서 1년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영암군이 아닌 타 지역에서 종합검사를 완료한 차량 소유자는 기존 신청방식대로 읍면이나 군청에 신청해야 한다.

 

영암군에 따르면 현재 등록 차량 중 올해 종합검사비 신청 차량은 약 3,200여 대로 작년 대비 약 1,100여 대가 추가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문동일 건설교통과장은“자동차 종합검사비 지원은 우리 군민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시행되는 사업인 만큼 간소화된 신청 절차를 통해 보다 많은 군민들이 지원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16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