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자연생태공원서 아이와 함께 알찬 여름방학 보내세요! - 희귀 파충류부터 멸종위기 야생식물까지 다양한 동‧식물 보전
  • 기사등록 2022-08-02 09:39: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 기자]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와 함께 함평자연생태공원으로 떠나 보는 건 어떨까무더위도 피하고 자연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어서다.

 

대동면 일원에 조성돼 있는 함평자연생태공원은 멸종위기의 각종 동·식물을 보존·육성하고전시 관람과 생태체험이 가능한 지역 대표 관광지이다.

 

양서파충류생태공원자연생태공원대동제생태공원 세 곳으로 구성돼 있으며각 공원은 저마다 다른 테마로 조성돼 있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먼저양서파충류생태공원은 국내 최대 양서·파충류 전문 전시관으로이곳에서는 구렁이까치살모사킹코브라 등 300여 종의 양서파충류를 만나 볼 수 있다.

 

자연생태공원은 멸종 위기 동식물 보존‧육성을 주제로 56만㎡ 부지에 조성돼 있다특히 지난 3월 자연생태과학관이 최첨단 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전시공간으로 새롭게 개관하며 AR(증강현실), 인터렉티브 미디어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여기에 무더위를 식혀줄 바닥분수와 울창한 낙우송 길을 따라 수변 관찰데크가 조성돼 있어 더위에 지친 관람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대동제생태공원에는 최근 캠핑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오토캠핑장인 별별캠핑이 위치해 있다최고급 사양의 글랭핑 5동을 비롯해 키즈카라반스파카라반가족형카라반 20대가 운영중이다.

 

군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도심을 벗어나 꽃과 나무동물 등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함평자연생태공원에서 소중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함평자연생태공원의 하절기(3~10운영시간은 매일(월요일 정기휴관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동절기(11~2)에는 오후 5시까지 1시간 단축 운영된다.

 

함평자연생태공원 이용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15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