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제3기 고흥사랑솔로몬(SOLO-MAN)봉사단 힘찬 출발 - ‘봉사는 실천으로 만남은 인연으로’ 청춘남녀 35명의 첫 만남
  • 기사등록 2022-07-24 22:09: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2일 군청 우주홀에서 ‘고흥사랑 솔로몬 봉사단’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해 봉사단원들에게 설레는 첫 만남의 자리를 마련했다.

솔로몬 봉사단 오리엔테이션 광경(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솔로몬 봉사단은 45세 이하 직장인과 사업장을 가진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봉사를 통한 인연을 만들어 결혼을 장려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3회째를 맞으며 공무원, 회사원, 자영업자 등 35명의 봉사단원이 모집됐다. 


이날 행사는 달콤한 재즈의 선율 재즈컴퍼니(CREAM)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사업 소개, 선서문 낭독, 봉사와 인연을 다짐하는 힘찬 구호등으로 1부 프로그램을 마쳤다.  


2부에서는 전문MC 진행으로 오리엔테이션, 아이스브레이킹, 레크레이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간 첫 만남의 긴장감을 풀고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서로를 알아가는 소통시간을 가졌다. 


단원들은 봉사단 참가 신청 후 설렘반 기대반으로 이 시간을 기다려 왔는데 참여해보니 좋았다는 반응과 함께“사람들과 친해지고 교감하다 보면 좋은 인연도 만나고 봉사도 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앞으로 봉사단 활동에 열심히 참여 하겠다”고 밝혔다.



봉사단은 8월부터 봉사일정을 시작할 예정이며, 월별 재능 나눔 봉사활동, 단계별 인연 만들기 만남프로그램, 워크숍 등을 통해 총4회의 만남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지난해 참가한 단원 중 한쌍의 커플이 봉사단 활동으로 인연을 이어나가다 올해 결혼했다”며“이번에도 봉사는 실천으로, 만남은 인연으로라는 구호아래 많은 단원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인연을 찾기를 바라고 젊은 세대 결혼관에 긍정적인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10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