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2022. 7. 15.(금) 학부모의 자발적인 재능기부 활동과 “내 아이만이 아닌 우리의 아이”를 슬로건으로 하는 무안모아 재능기부단 3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무안모아 학부모 재능기부단 발대식 광경
기존 무안학부모연합회의 재능기부 분과에서 시작하여, 2021년 무안모아 학부모 재능기부단(이하 재능기부단)을 출범하였다.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위해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한 학부모 교육, 아카데미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관내 유·초·중·고등학생 대상 교육 기부 활동을 연계하는 선순환적 무안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7. 13.(수)에는 25명의 무안모아 학부모 아카데미 보드게임 지도사 양성 수료식을 개최하였으며, 2021년 책놀이독서코칭 전문가 20명 등 전문자격을 갖춘 79명의 재능기부단이 관내 학교, 일로 소전원, 무안 다함께 돌봄센터 등에 교육기부 활동을 실현하고 있다.
재능기부단 보드게임 지도사 과정을 수료한 단원은 “보드게임 지도사 과정을 수료하며 내 아이와의 놀이와 학습의 벽을 허물며 한층 가까워 질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한발 나아가 우리 무안 아이들을 위해 내가 배운 재능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무척 흥분된다.”며 소감을 말하였다.
무안교육지원청 김란 교육장은 “무안모아 학부모 재능기부단이 학교와 지역을 연결하고 학부모 교육이 아이들 교육으로 이어지는 교육생태계 전환의 선순환 모델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