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광주전파관리소(소장 김정태)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전파체험을 통해 전파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여름방학 기간 중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해당 나이의 홈스쿨링 어린이 포함)들을 대상으로 2022년 「어린이 전파교실」을 나주혁신도시에서 8.9(화)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전파를 배울 수 있는 기초이론 교육부터 FM라디오키트 조립, 전파방향탐지 및 전파체험관 견학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를 통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전파를 쉽게 이해하고 체험하는 과정에서 미래 핵심자원인 전파에 대한 흥미와 탐구심을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 방법은 ’22.7.13.(수)~7.18.(월) 기간에 중앙전파관리소 홈페이지(https://www.crms.go.kr)를 접속, 공지사항에서 “2022년 어린이 전파교실 행사 안내”를 확인하고 “참여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행사 담당자에게 이메일(soyoungkim0505@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0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