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선 8기 나주시정 슬로건, ‘살기좋은 행복나주, 앞서가는 으뜸나주’ 선정 - 윤병태 나주시장직 인수위, 슬로건 공모 입상작 4건 선정
  • 기사등록 2022-06-27 16:35:2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오는 71일 출범을 앞둔 민선 8기 나주시의 새 시정 슬로건(목표)살기좋은 행복나주앞서가는 으뜸나주로 선정됐다.

 

윤병태 나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지난 13일부터 21일까지 실시한 시정 목표 시민 공모를 통해 살기좋은 행복나주앞서가는 으뜸나주를 민선 8기 시정 슬로건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민선 8기 시정 방향키를 설정하는 이번 공모에는 나주시의 미래 희망과 비전글로벌 시대 에너지수도 나주의 발전상, 12만 시민의 행복·소망 등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문구 총 66건이 접수됐다.

 

인수위는 상징성’, ‘적합성’, ‘공감성’ 등 심사 기준을 통해 다득표 순으로 최우수·우수·장려(2)상 등 총 4건의 입상작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작을 비롯해 내일이 더 희망찬 에너지수도 나주’(최우수), ‘미래의 행복도시 살기 좋은 천년 나주’(우수), ‘시민과 하나 되어 빛나는 나주’·‘시민과 함께 만드는 나주 대전환 시대’(장려문구 응모자들은 별도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최종 확정된 민선 8기 슬로건 살기좋은 행복나주앞서가는 으뜸나주는 시정 홍보 및 시청사행정복지센터 현판 등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여성구 나주시장직 인수위원장은 슬로건에 대해 천년의 유구한 역사문화남도의 젖줄 영산강나주평야를 품은 넉넉함으로 12만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삶의 질이 최고인 살기 좋은 나주를 만들라는 시민의 강력한 희망을 함축했다고 설명했다.

 

여 위원장은 이어 빛가람 혁신도시한국에너지공과대학에너지신산업 메카 등을 아우르는 모든 분야에서 미래를 준비하고 선도해가자는 윤 당선인의 확고한 의지를 표현했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91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