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교육지원청, 전라남도 최초‘교육공간 기록화’사업 추진 - “구례중앙초등학교, 용방초등학교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 기사등록 2022-06-14 13:32: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훈)이 구례중앙초등학교와 용방초등학교의 오늘을 보존하고 기억하고자 오는 8월말까지‘구례 교육공간 기록화’사업을 추진한다.

 

‘구례 교육공간 기록화’는 2020년도 학교단위 학교공간혁신 사업에 선정된 용방초등학교와 2021년 전남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에 선정된 구례중앙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대규모 증·개축으로 인해 현재의 모습이 사라질 예정인 ‘학교 교육공간’의 오늘을 기록하고 기억하고자 △기초자료 조사·수집 △교육공간 촬영 △참여형/수집형 사진 공모전 △정리(기술)·보존 △전시·공개활용 등의 절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록화를 통해 수집·정리된 결과물은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역사기록물로 영구 보존되며, 구례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누구나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영훈 교육장은 “각각 114년, 82년의 긴 시간 동안 지역사회를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던 두 학교의 현재 모습을 남기는 이번 기록화 사업은 살아있는 역사를 내일로 연결하는 것과 같다”며 “기록화 과정에 두 학교와  추억이 있는 다양한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82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광주 서구, 힐링음악회 '새봄' 개최 새창으로 읽기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민생회복지원금 지급 현장 점검
  •  기사 이미지 서구, 찾아가는 통합 건강캠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