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납세자가 꼭 알아야할 지방세 관련내용을 주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2022 알아두면 유익한 지방세 안내’ 책자 1,500부를 발간해 군청, 각 읍면사무소, 마을회관 등에 비치한다고 밝혔다.
홍보 책자는 2022년 지방세법 주요 개정 내용, 취득세 등 세목별 안내, 알아두면 편리한 지방세 감면제도 등으로 구성됐으며, 일상생활에 도움되는 유용한 정보가 담겨있다.
특히 군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농어업을 위한 지원, 사회복지를 위한 지원, 임대주택 등에 대한 감면 등 실생활에서 빈번하게 발생되는 비과세 감면조항과 지방세 구제제도 및 위택스, 은행 CD/ATM, 가상계좌 등 편리한 지방세 납부방법을 주민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꼼꼼하게 수록해 놓았다.
군은 책자를 읍면 사무소를 통해 주민들에게 직접 배부하거나 군 홈페이지에 게시해 관련 내용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산 군수는 “앞으로도 매년 지방세 홍보책자를 발간해 지방세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를 돕고, 군민들의 알 권리는 보장하는 한편 군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세무행정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8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