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이하 삶디센터)는 전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현장 직업인과 함께 일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토요 온라인 일일직업체험 <</span>진로 ZOOM> 참여자를 모집한다.
<</span>진로 ZOOM>은 코로나19로 줄어든 진로탐색 기회와 새로운 관계형성의 아쉬움을 해소시키기 위해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요리사, 뮤직프로듀서, 스타일컨설턴트 등 다양한 직업인을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고,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정기적으로 열리며, 매월 색다른 3가지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그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span>진로 ZOOM> 6월편은 6월 18일(토) 오후 2시~ 4시에 온라인 회상회의 플랫폼 ZOOM에서 진행되며, 이번 6월편에서는 보컬리스트, 뷰티크리에이터, 파티쉐를 만날 수 있다.
‘보컬리스트편’에서는 좋아하는 곡을 직접 해체하는 과정을,‘뷰티크리에이터편’은 건강한 이너뷰티 워크숍을, ‘파티쉐 편’에서는 초코 찹쌀 브라우니를 만들며 현장 직업인을 직접 만난다.
해당 직업군에 관심 있는 14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각 프로그램 당 최대 10명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용은 무료이고, 6월 16일까지 웹페이지(bit.ly/6월진로줌)로 신청가능하며,
062-224-0544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span>보또(삶디벼리)> 로 문의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