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제27회 환경의 날 기념식 개최 - 청주시 환경대상‘대상’에 ‘㈜유한양행’수상 -
  • 기사등록 2022-06-03 13:38:2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청주시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을 맞이해 단 하나의 지구자연과 조화로운 지속가능한 삶이라는 슬로건 하에 환경보전 시민 실천의지를 확산하기 위한 27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3일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제27회 환경의 날 기념식 환경대상유공자 표창

이날 행사는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한 박정희 청주시의회 부의장이재은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의장시민시의원환경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퓨전국악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청주시민 환경선언문 낭독청주시 환경대상 및 환경보전 유공자 표창기념사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청주시의 환경보전을 위해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해 선정한 8회 청주시 환경대상의 대상과 단체 및 개인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대상에는 친환경 패키징 등 폐기물 발생량 및 배출량 저감과 대기ㆍ수질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적극적인 시설개선 등을 추진해 온 ㈜유한양행이▲단체부문 금상에는 청주시새마을회 ▲개인부문 금상에 ㈜선우테크앤켐의 정연주 씨 등 7명의 단체와 개인이 수상했고이밖에도 환경보전에 공헌한 시민과 단체 15명이 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날 참가자들은 자연과의 조화로운 삶을 실천하는 의미로 단 하나의 지구자연과 조화로운 지속가능한 삶이 적힌 퍼즐 조각들을 무대 위의 퍼즐판으로 전달해 맞추는 퍼포먼스를 가지며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인간과 환경의 공존이 얼마나 중요한지 절감하는 요즘환경보전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하는 이 행사가 더욱 뜻깊었으며탄소중립을 실현하는 지속가능한 청주로 나아가는데 자성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76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