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와 함께 ‘청소년지도자 민주시민 렉처 콘서트’를 5월~9월까지 매월 둘째 주 수요일(8월은 네 번째)에 개최한다.
이번 ‘청소년지도자 민주시민 렉처 콘서트’는 지역 청소년지도자의 민주시민의식 증진과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해 논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민주주의에 대해 이해하고 청소년 활동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콘서트 일정은 ▲5월 4일(수)에는 518민중항쟁의 역사 및 현대적 계승(살레시오고등학교 서부원), 광주청소년운동 역사와 청소년의 5월 기억행동 읽기(봉선청소년문화의집 정민기), ▲6월 8일(수)에는 청소년참정권과 민주시민 정치참여(조선대학교 공진성), ▲7월 6일(수)에는 공동체를 만드는 참여와 협력 촉진(민주주의기술학교 이창림), ▲8월 24일(수)에는 MZ세대 젠더 정체성과 갈등(인권지기활짝 정인경), ▲9월 7일(수)에는 민주시민의 의사소통 및 합리적 의사결정(민주주의기술학교 이창림)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문수영 센터장은 “청소년지도자의 민주시민의식 고취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지원이 중요함을 인식하면서 이번 청소년지도자 민주시민 렉처 콘서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www.gjcenter.net/) 혹은 활동협력팀(062-234-075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