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21일 초․중등 학생 대표로 구성된 고흥 학생연합회 제1차 정기회 및 교육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고흥 학생연합회 제1차 정기회(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고흥학생연합회는 학생들이 교육청의 정책과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교육정책의 실효성과 교육공동체의 공교육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구성‧운영되고 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2022년 고흥학생연합회 임원단과 전남학생의회 의원을 선출하고 고흥학생연합회 연간 활동 계획을 수립했다.
이어서 교육장과의 대화에서는 각 학교 학생들의 의견을 모아 교육장에게 전달하고 학교의 현안사업과 교육청 정책에 대한 생각을 나누면서 학교의 민주적인 문화 조성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며 학교선진화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김정희 교육장과 간담회 광경
김정희 교육장 “우리 교육의 목적과 희망은 학생이다. 학교와 교육청의 주인도 학생이다. 더욱이 학생대표로 구성된 고흥학생연합회는 더 나은 고흥교육을 위해 주도적으로 여러 가지 역할을 해야 할 것이다. 교육지원청도 항상 교육장실을 열어 놓고 소통과 공감의 대화를 통해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학생연합회는 연간 활동 계획을 기반으로 민주적인 학교‧교실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초・중등별 채팅방을 개설해 수시로 활동 사항을 공유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