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록에서 힐링하세요, 해남 흑석산 치유의 숲 본격 운영 -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 다양화로 새단장
  • 기사등록 2022-04-16 19:23:0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흑석산치유의 숲을 본격 운영한다.


계곡면 흑석산 자락에 50ha 규모로 조성된 치유의 숲은 치유센터를 비롯해 치유정원치유숲길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치유숲길은 음이온 발생량이 많은 참나무 군락지를 중심으로 740m의 무장애 데크 길과 350m ()돌길이 조성돼 휴양객들이 피톤치드 가득한 숲길을 걸으며 치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산림치유 활동과 함께 치유센터에서는 산림치유 지도사가 숲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는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을 개발해 기존 상시 치유프로그램과 병행하면서 진행된다원데이 클래스로는 반려식물 분갈이꼬마식물정원사(치유정원 원예치료), 숲속 요가식물세밀화과정숲인문학강좌치유글쓰기청소년 마음 다스리기숲길 노르딕워킹 등이 운영된다.


자세한 방문 체험 안내는 해남 흑석산자연휴양림치유의 숲 관리사무소(061-530-

-5734~5738)이나 치유의 숲 홈페이지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


흑석산 치유의 숲은 해남의 대표산림 휴양시설인 흑석산 자연휴양림과 숲속 야영장유아숲 체험원 등과 연접해 있으며산림 훼손을 최소화하고 자연과 어우러진 공간 구성으로 2020년 전라남도 친환경디자인 대상을 받은 바 있다.


군 관계자는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흑석산치유의 숲에서 달랠 수 있을 것이라며찾아오는 이들의 일상이 특별해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42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