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광주광역시 아동·청소년의회 개원 - 행복한 광주광역시 만들기에 앞장서는 아동·청소년의회의 시작
  • 기사등록 2022-04-15 17:42: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2022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의장 김주형)는 오는 16(오후2시 광주광역시의회 4층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원식에서는 지난해 12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아동의원 22명 및 11월 실시한 총선거를 통해 선출된 청소년의원 15총 37명이 참석하여 당선증 및 위촉장을 수여받게 된다.

 

2022 아동의회 의원은 지난해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되었으며분과별 문제를 해결하는 긴급문제해결단을 결성했다특히문제발굴 과정의 담당분야 탐구·전문가 교육 과정문제발굴 후 캠페인·토론회 개최를 통한 지역 공감대를 확산 및 정책선언식 개최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한6대 청소년의회는 각 정당의 투표율에 따라 의석을 배분하는 정당형 비례대표제로 의원을 선출했으며△청소년 진로 정책 두드림당’, △청소년 환경 정책 포도당’, △기후환경 정책 드루와기후당’, △애국심·애교심 정책 첫날부터능숙하당’ 총 4개의 원내정당 체제로 운영된다.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 관계자는 "2022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는 활발한 활동을 통해 참여활동을 보장하고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행복한 광주광역시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는 의원들의 의지가 대단하다"고 했다.

 

한편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는 정당·긴급문제해결단 활동을 통해 직접당사자인 아동·청소년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을 제안하고참여예산제를 실시하여 우리 지역 아동·청소년의 사회참여와 제도 개선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42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만희 총회장, “입으로만 믿는 자, 천국 못 간다”
  •  기사 이미지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오는 16일 개막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