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무안학부모연합회 총회 개최’ - 학부모 자치가 무안 교육자치의 마중물의 됩니다!
  • 기사등록 2022-04-12 17:59: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2022. 4. 14.(목)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교직원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무안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한 2022학년도 무안학부모연합회 총회를 개최한다.


2021년도 무안학부모연합회 총회 광경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는 누구나 무안학부모연합회 회원 자격으로 무안교육 발전과 학부모 자치, 교육자치 실현을 위해 활동할 수 있다.


 2021년 무안학부모연합회는 유영애 회장을 필두로 임원 8명, 이사 10명이 주체가 되어 학교와 지역사회 소통의 창구 및 무안모아 학부모 아카데미, 재능기부 프로그램, 학부모-교원 자치지원단 등을 운영하였다.


 2022년에는 학부모 자치 목적 부합을 위해 무안학부모연합회는 기존의 임원선출 방식을 과감히 탈피하여, 보다 지역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임원 선출을 위해 임원선출관리위원회 5명을 선임하고 총회 참석을 희망한 100여명의 무안학부모위원이 회장 입후보를 신청한 이숙경 후보(무안북중 학부모회장)와 이은정 후보(무안초 학부모회장)를 대상으로 직접 선거를 통한 학부모연합회 회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무안교육지원청 김란 교육장은 “어느 지역도 우리 무안처럼 교육에 대한 철학과 전문성, 열정을 가진 학부모님들은 없을 것이다. 학교, 학생, 지역사회 간 소통과 공감의 교두보 역할을 해주는 무안학부모연합회의 행보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39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