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박물관(관장 한정훈)은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2022학년도 제26기 박물관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국립대학육성사업으로 추진되는 박물관대학은 지역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인문학 강좌이다.
올해 문화강좌는 “이슬람, 사막 위에 찬란한 문명”이라는 주제로 기획되었으며, 5월 12일부터 8월 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4시 목포대학교 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좌에서는 지구촌 1/4 문화권인 이슬람의 역사와 문화를 고대부터 현대까지 그 흐름과 특징을 살펴보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들을 알기 쉽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한정훈 박물관장은 “이번 문화강좌를 통해 서구중심주의에 가려진 이슬람 문화를 새롭게 인식하고, 공존과 협력을 지향하는 현시대에 균형 있는 시각으로 중동-이슬람 세계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하면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물관대학 수강생은 전화 접수와 목포대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70명만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061-450-630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