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맞춤형 해양기후치유 프로그램 ‘해치BCM’ 개발 - 치유 호흡법, 순환 운동, 마음 챙긴 운동으로 건강증진 도모
  • 기사등록 2022-03-18 10:18: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군은 청정한 해양기후를 활용한 주민의 건강관리와 치유 고객을 위한 맞춤형 해양기후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해양기후치유 프로그램은 해양기후(해풍해양 에어로졸 등노출을 통해 신체 감각 훈련과 휴식재활 등 건강증진을 위한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양기후치유 프로그램명은 해치 BCM’이다.


해치는 해변 치유의 줄임말이며, B는 호흡(Breathing), C는 순환(Circulation), M은 마음 챙김(Mindfulness)이다.


해치 BCM’을 통해 호흡기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해양 에어로졸 흡입을 위한 치유 호흡법과 모래해수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순환 운동’, 파도 소리바닷바람을 활용해 오감 자극을 통한 마음 챙김 운동으로 건강증진을 도모하게 된다.


치유 호흡은 흉곽 두드리기폐 점핑척수 호흡호흡 촉진 요가 등이며순환 운동은 파라슈트훌라핏짐볼 카디오스틱 엑스사이즈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마음 챙김 운동은 해변 모래성 쌓기두드림 기법명상 걷기자가 이완요법 등이다.


특히 폼 롤러탄력 밴드파라슈트후프 등 다양한 도구들을 사용하여 움직임의 보조 효과와 프로그램의 집중도를 높여주도록 구성했다.


맞춤형 해양기후치유 프로그램은 야외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으로 여름봄가을겨울 등 계절별 기후에 맞게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해양기후치유는 심장 질환 계통근육 대사근골격계 및 호흡기 등에 효과적이다.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김모 씨는 동작이 지나치게 크거나 큰 힘을 쓰는 동작이 없어 쉽게 따라 할 수 있었다며 갱년기 증상이 있어서 평소 답답했는데가슴이 뻥 뚫리면서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도 풀렸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해치BCM을 진행할 전문가를 양성하고 프로그램 적용을 위한 프로세스를 작성하여 지역 주민을 위한 건강 증진 체조와 방문객을 위한 치유적 기후요법으로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22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