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서구의회, ‘아이파크사고수습지원단’ 설치관련 조례 가결 - 사고수습지원단 설치 및 인력충원관련 조례 서구의회 본회의 통과 - 서구의회 ‧ 시 ‧ 구 간 협력으로 신속한 사고수습 체계 구축
  • 기사등록 2022-02-28 17:57: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광주 서구의회(의장 김태영)는 28일 제30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중 최종의결을 거쳐 아이파크사고수습지원단 설치 및 인력충원관련 조례를 가결했다고 밝혔다.

 

서구의회는 지난 21일부터 28일까지 제301회 임시회 기간 2022년도 구정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하고 일반안건 9건을 심사‧심의했다.

 

특히,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신축공사 붕괴사고 수습을 주요골자로 하는 ‘광주광역시 서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광주광역시 서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서구의회·시·구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신속하게 소관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한시기구인 아이파크사고수습지원단은 20여명의 규모로 2과(피해지원과, 사고수습지원과) 5팀(총괄지원팀, 가족상가피해지원팀, 중대재해예방팀, 입주예정자대응팀, 지역건축안전센터팀)으로 구성된다.

 

4급 국장급 공무원이 맡는 아이파크사고수습지원단은 피해보상과 관련한 중재‧지원, 산업‧시민재해 예방, 해체 및 재시공 등의 업무를 전담하여 추진하게 된다.


광주 서구의회 김태영 의장은 “이번 사고로 고통을 받으신 분들께 조속히 피해보상 등의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신속하게 조례안을 가결했다. 


의회와 시·구청이 사전에 긴밀하게 협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기획총무위원회 김영선 위원장님을 비롯한 해당 상임위 서구의원님, 시·구청 담당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1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