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코로나19 집단감염 예방 자가진단키트 배부 - 학생․교직원에 지급될 신속항원검사 키트 9천명분 배부
  • 기사등록 2022-02-25 16:09: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정부방침에 따라 오미크론 확산 예방을 위해 3월 개학과 동시에 학생과 교직원들의 신속항원검사가 빨리 이뤄질수 있도록 2월 25일 자가진단키트를 각급 학교 배부했다.

학부모회와 직원들이 진탄키트를 포장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학교의 낱개 포장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고흥학부모연합회 회원 등 20여명과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직접 자가진단키트를 포장해 관내 학생과 교직원 약 5천여명에게 지급될 9회분 가운데 우선 개학 당일 사용하게 될 1회 분량과 비상상황 대비 비축분에 대한 물량으로 총 9천명분을 포장했다.


이같이 많은 분량을 시급히 포장해야하는 상황에서도 학부모님들이 내 아이의 건강을 지킨다는 마음으로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원활하게 진행됐다.


각 학교에서는 오는 28일 자가진단 앱을 활용해 모든 학생의 감염 여부를 사전에 파악하고 3월 2일 개학과 동시에 배부된 자가진단키트 사용법을 교육시켜 일제히 검사를 실시하게 되며, 3월 한달간 전체 학생과 교직원에 대해 매주 2회씩 총 9번의 신속항원검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포장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소포장 작업으로 작으나마 우리 학생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하는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학교 방역 활동 등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이번 자가진단키트 배부로 학교 현장이 3월중에 안정화되어 원만한 교육활동이 이뤄질 수 있었으면 하고, 모든 학생과 교직원들이 개인방역을 철저히 해서 안전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부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10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