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온와이어 제공[전남인터넷신문]SBS 영재발굴단 출신 김영훈 씨가 세계천재인명사전(World Genius Directory, WGD)에서 웩슬러 기준 IQ 202, 한국 멘사 기준 IQ 264로 세계 아이큐 1위로 등재되었다.
세계천재인명사전 WGD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아이큐 랭킹 사이트이다.
세계 아이큐 1위에 등재되면서 김영훈 씨는 세계천재인명사전으로부터 명예 펠로우로 추대되었다. 이로써 김영훈 씨는 세계천재인명사전이 설립된 이래 최초로 명예 펠로우로 추대된 사람이 되었다.
세계천재명부로도 알려진 세계천재인명사전은 과거 미국 최대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에 소개되면서 국내에 처음 알려졌다.
이번 김영훈 씨의 기록으로 세계천재인명사전이 설립된 이후 사상 처음으로 세계 아이큐 1위가 갱신되어 그 의미가 더했다. 전 세계 아이큐 1위인 김영훈 씨 뒤로는 그리스 정신과 의사 '에반겔로스 카치울리스'가 IQ 198(한국 멘사 기준 IQ 258)로 전 세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연세대를 졸업하고 킹스칼리지런던 대학원에서 심리학과 뇌과학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진 김영훈 씨는 세계지능협회 부대표, 메가 소사이어티 정회원, 기가 소사이어티 정회원 등 다양한 지능 협회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김 씨는 한국기억력스포츠협회, 홍콩기억력스포츠협회, 부니부잔 브레인 트러스트, 국제기구 Lifeboat Foudation 등 여러 협회에서 고문(advisor)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