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여성병원, 인천 여성전문병원 ‘최초’ 외국인 환자 유치 선도 의료기관 선정
  • 기사등록 2022-01-20 14:40: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아인의료재단 서울여성병원이 인천 여성전문병원으로는 최초로 인천시 외국인 환자 유치 선도 의료기관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인천 서울여성병원은 외국인 환자에게 전문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험관아기(IVF), 분만•산후조리원 패키지하이푸시술 패키지 등 외국인 환자 맞춤형 의료상품 개발로 외국인 환자 유치에 노력했다.


 또한 국내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해 미군부대 행사(독립기념일추수감사절), 인천시 의료관광 릴레이 팸투어 사업 등에 참여하는 한편 ICT 기반 비대면 원격진료 컨소시엄으로 외국인 환자를 위한 원격 진료상담을 벌이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주한러시아 대사관 직원에게 나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이를 계기로 러시아 대사가 방문인천 의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공을 인정받았다.

병원은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해 외국인 환자 유치 공로’ 인천시장 표창을 받았다.


 인천시 외국인 환자 유치 선도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인천시가 지역의 우수 의료기술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해외 의료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2019년 처음 시행했다여성전문병원이 지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여성병원 국제협력팀 이수진 팀장은 난임 시술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외국인 환자들의 방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국내 상주하는 외국인에게도 병원을 알려 한국 대표 여성병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아인의료재단 서울여성병원은 올 하반기 의료·쇼핑·육아·문화를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는 신개념 의료복합단지가 조성될 예정으로인천국제공항과 인접해 있는 지리적 장점과 인천 유일의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써 여성의 생애전주기를 담당하는 여성전문종합병원의 타이틀에 걸맞은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인천 의료관광 산업 발전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7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