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순천형 2050탄소중립 정책 본격 추진 - 기후위기 대응 저탄소 생활 실천 문화 확산에 주력
  • 기사등록 2022-01-06 14:37: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순천시(시장 허석)는 2022년 대한민국 생태수도에 걸맞은 순천형 탄소중립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시는 심각해지고 있는 기후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해 순천형 2050 탄소중립 실행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한다. 실행계획은 제조업 중심의 탄소중립 정책과는 다른 순천형 시책으로 추진하게 되며, 공청회 등을 통해 시민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수립한다.

 

시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올해 우선적으로 저탄소 생활 실천문화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시민 녹색생활 참여 유도를 위한 SNS이벤트를 매월 개최하여 참여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며, 관내 135개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전기, 수도, 가스 등 에너지 사용을 감축한 우수 녹색아파트 10개 단지를 선정하여 3천여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또한 탄소포인트제 가입과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약속 등 범시민 운동을 통해 순천형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시민참여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친환경 자동차 보급, 친환경 보일러 지원 등 국비 114억원, 도비 13억원을 포함한 총 190억원의 올해 지원사업을 통해서도 온실가스를 줄여나갈 계획이다.

 

순천시 생태환경과 관계자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사용 절감부터 수송·산업분야까지 부문별 체계적인 계획수립으로 순천형 2050 탄소중립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78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