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교육지원청 ‘다양한 문화 교육 키트 제작’ 배부 - 다양한 문화! 체험으로 이해 쏙쏙!
  • 기사등록 2021-12-06 15:33:3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은 화순군 전체 초등학교 1~2학년 750여명을 대상으로 여러나라 문화를 이해하고 간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교육키트’를 제작하여 학교에 배부했다.

 

‘다양한 문화 교육키트’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여러 나라의 전통문화를 이론이 아닌 학생들이 직접 체험 해 봄으로써 왜 각 나라의 문화가 어떻게 생겨났는지 특성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즐겁게 교육함으로써 다문화 이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자 제작하게 되었다.

 

초등 1~2학년 눈높이 및 교육과정에 맞춰 구성된 ‘다양한 문화 교육 키트’는 ‘러시아 마트료시카, 몽골 게르, 일본 고양이 여우 가면, 태국 새 피리, 다른 나라 제과’ 등으로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보고 꾸밀 수 있도록 했다.

 

화순만연초등학교 2학년 한 담임 교사는 “학생들에게 다문화 이해 교육을 아주 흥미롭게, 그리고 재미있게 할 수 있어서 다양한 문화 교육키트가 교사와 학생들에게 큰 만족도를 주고 있다. 학생들이 수업 참여를 놀이 활동하듯 참여하며 너무 좋아했는데 매년 이런 키트가 제공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일본 고양이 여우가면을 직접 만들어 써본 한 학생은 “ 일본에서는 고양이를 복을 부르는 동물이라고 사람들이 좋아한다는데 나도 왠지 고양이 가면을 쓰니 기분 좋은 일이 생길 것 같다”라며 친구들과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현희 교육장은 “다문화 이해 교육은 다문화가정 학생이 아닌 우리 모든 학생이 받아야 하는 교육임으로 우리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협력하면서 맞춤형 지원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교육문화를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57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