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1월 30일 고흥군청 우주홀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의 양육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아이의 자아 존중감을 키우는 올바른 양육자의 태도’라는 내용의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는 한국부모교육센터 소장 이동순 강사의 진행으로 자아존중감이 높은 아동으로의 성장을 돕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동순 소장은 강의에서 “아동이 부모의 사랑에 대한 믿음을 가져야 자아존중감이 높아지고 독립적이고 스스로 하는 아이로 자랄 수 있다.” 면서 안정적인 관계형성의 중요성으로 칭찬과 스킨십을 강조했다.
송귀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교육내용이 아동양육에 고민이 많았던 부모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고흥군이 든든한 지원자가 되도록 항상 힘쓰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는 “아이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것이 서툴러 칭찬보다는 잔소리를 하게 된다. 오늘부터 안아주고 칭찬해주는 것부터 실천해보려고 한다.”며 교육내용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고흥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학습지원, 심리치료 등 70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아동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5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