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고위직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 5급이상 간부 공무원에 맞춤형 폭력 예방교육 실시 의무화
  • 기사등록 2021-11-26 15:38:0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26일 기관장 등 고위직 공무원 45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ㆍ성폭력ㆍ성매매ㆍ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송귀근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양성평등기본법 제30조 규정에 따라 매년 공무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필수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교육은 올해부터 고위직 별도 폭력 예방교육 실시가 의무화 되면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소규모 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세상을 바꾸는 ‘같이’의 ‘가치’‘라는 주제로 진행했으며, 일상에서 발생하는 폭력 사례를 중심으로 고위직 공무원의 역할을 강조했다. 

송귀근 군수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해서는 고위직 공무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는 성 평등한 직장문화를 조성하는데 주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흥군에서는 성희롱ㆍ성폭력 예방 지침 개정과 직장 내 성희롱ㆍ성폭력 사건처리 매뉴얼을 제작 배부했으며 또한, 고충상담 창구를 설치하고 고충 상담원 제도를 운영하는 등 피해자 보호 및 예방조치 등 안전한 직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51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