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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강화’ 롯데유통사업본부, 현장 지원 프로젝트 본격화
  • 기사등록 2021-11-19 18: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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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롯데유통사업본부(대표 김용기)는 ESG경영 강화 일환으로 지역 사회와 연계한 소상공인 지원 활동에 앞장서왔다.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최근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발굴하고 상생 활동에 중점을 둔 지원 프로젝트를 전국적으로 확대, 실시하고 있다.

 

롯데유통사업본부(대표 김용기)는 영세점을 운영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는 일환으로 매장 방문을 통한 리모델링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른바 영세점포 Re-Storing 캠페인’ 활동이다. 인스토어 머천다이징 전문조직으로써 지난 38년간 쌓아온 매장관리 노하우와 진열 전문성을 소상공인과 나누고자 기획한 이 활동은 이미 전국에서 70회 이상 실시가 되었고, 코로나 및 경기 침체로 몸살을 앓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유통사업본부 호남지사는 11월 19일 광주광역시 진월동 소재의 올레마트(광주광역시 남구 광복마을길 57)에서 리스토어링을 실시하며 창고 재고 관리 및 제품 별 매대 진열 방법 등에 대한 지식을 점주님께 전했다. 

 

노후화된 창고부터 매장까지 리모델링을 지원하며 매대 청소 및 진열대 재배치, 창고 재고 정리, 유통기한 확인, 프라이스 카드 부착 등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박정주 사장은 롯데유통사업본부의 도움을 받아 창고와 매장이 아주 깨끗해졌다. 제품 별 진열 위치와 진열 방법도 자세하게 알려줘 마치 매장이 새로 오픈한 슈퍼마켓처럼 깨끗해졌다라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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