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창의융합 온라인 캠프」를 지난 10월 19일(화)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창의융합 온라인 캠프(이하 온라인 캠프)는 무안교육지원청과 영광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총 5회에 걸쳐서 진행된다. 이날 캠프에는 무안과 영광 지역 중학생 50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온라인 캠프는 “창의융합적 사고와 청소년의 미래”를 주제로 국내외 석학들을 초청하여 10월 19일(화)부터 11월 2일(화)까지 5회에 걸쳐 진행한다. 온라인 캠프는 누구나 줌을 통하여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은 무안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첫 번째 강의로 김도연 울산공업학원 이사장(전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의 “4차 산업혁명시대와 청소년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하였다. 참석한 학생들은 청소년의 미래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강의에 참여한 남악중 박〇〇 학생은 “미래사회의 변화와 청소년의 미래를 고민하고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란 교육장은 “이번 창의융합 온라인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국내외 석학들의 우수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어, 학생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