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새내기 공무원 35명 공직사회 첫 발 - 문예회관서 가족과 함께하는 임용식 개최
  • 기사등록 2021-10-19 18:56:5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18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신규 공직자 임용식과 기초 소양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임용된 새내기 직원은 총 35명으로 행정 18세무·지적 각 3사회복지 6건축 2일반농업·식품위생 각 1명이 공직사회 첫 발을 내딛었다.

 

임용식은 마스크 착용좌석 간 거리두기 등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신규 직원들의 가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감사편지 낭독장미꽃 전달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강인규 나주시장과 국·소장 등 간부공무원 등도 새내기 공직자의 새로운 앞날을 함께 축하했다.

 

강인규 시장은 국가와 지역을 위해 일하는 봉사자라는 사명을 갖고 나 자신보다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애민정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타의 모범이 돼야 한다며 오늘 임용장을 받으며 다짐했던 초심을 잊지 말고 깨어있는 공직자로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이날 임용식과 더불어 청렴·친절’, ‘공문서 작성 및 기록물 관리’, ‘전산 교육등 기초 직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차후 선배 공직자와의 ‘1:1멘토-멘티 소통 교육을 통해 공직 생활 적응을 도울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25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녹차몬’과 함께하는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득량만과 맞닿은 일림산 철쭉 만개, 연분홍빛 꽃물결 장관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초록 물결이 일렁이는 오징어 게임에 참여하시겠습니까?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