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28일 관내 초․중학교 18개교 등하굣길에서 고흥군청, 고흥경찰서, 고흥학부모연합회, 각 학교 학부모회, 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과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등하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고흥동초, 고흥여중 앞 합동캠페인(이하시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학생 등하굣길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제한속도 준수, 불법 주정차 금지, 횡단보도 보행 시 스마트폰 사용금지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녹동초교 앞 합동캠페인
캠페인에 참여한 녹동초 학부모회장은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해 참석해주신 분들께 감사를 표하면서 “녹동초 학생들을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하고 지키는 것이 우리 모두의 임무이자 사명”이라며,“올 한해 등하굣길 교통사고 예방을 최우선 목표를 삼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교통사고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투철한 교통법규 준수 문화가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교통안전 지도를 통해 교통안전 문화가 습관화 될 수 있도록 교육적 지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과역중 앞 합동캠페인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으로 학교주변 교통안전 생활에 대한 인식이 한층 더 강조돼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만들기에 한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