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월출산을 한 눈에, 월출산국립공원 탐방안내소 개소 - 맞춤형 탐방서비스 제공, 탄소중립∙환경교육 거점시설 역할 기대
  • 기사등록 2021-09-24 19:36: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국립공원공단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문광선)는 지난 9월 24일 영암군 영암읍 개신리에 신축한 월출산탐방안내소 개소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코로나 상황임을 고려하여 이 자리에는 국립공원공단 송형근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로 진행되었다.

 

월출산탐방안내소는 연면적 596㎡의 지상 2층 규모로, 1층은 전시실과 커뮤니티실, 2층은 영상실, 체험실로 조성되어 있다. 


전시실은 ‘월출산이 품은 생명’이라는 주제로 월출산이 간직한 자연과 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공간은 지역주민과 탐방객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탐방안내소에는 주요 탐방정보 안내를 위한 스마트 비대면 시스템이 갖춰져 있으며, 탐방객이 잠시 쉬어가며 해설을 들을 수 있도록 탐방프로그램도 상시 운영한다. 탐방안내소는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김주옥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새롭게 조성한 월출산 탐방안내소가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환경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탄소중립∙환경교육 거점시설로써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7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