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소통정책에 대한 시민시장의 생각은? - 10월 14일 인천 시민시장 대토론회,‘인천은 소통이 가득’주제로 개최 - - ‘인천 수돗물’새 이름도 시민이 직접 선정 - - 참가신청 9월 29일까지, 시 홈페이지 ‧ 전화신청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 -
  • 기사등록 2021-09-22 18:23:1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0월 14일 인천 시민시장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7월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인천시민愛집’(송학동 옛 시장관사인천시 등록문화재 제1)에서 시민시장 300과 함께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진행되며인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생중계된다.


시민이 시장이라는 민선7기 인천시의 시정철학을 바탕으로 시작된 인천 시민시장 대토론회는 인천시의 대표적인 원탁토론회로 2018년 이후 7회째를 맞고 있다.


그간 토론회를 통해 살고 싶은 도시함께 만드는 인천’ 슬로건 선정, ‘인천愛뜰명칭 선정코로나19 이후 가장 우선해야하는 시정과제인천형 뉴딜 10대 대표과제 선정 등 시의 중요사항을 시민시장들이 직접 결정해왔다또한 토론과정에서 제안된 1,240건 중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40건은 현재 각 부서에서 사업화되어 완료되거나 추진 중이다


시는 이번 토론회에서 인천은 소통이 가득이라는 주제로 인천시 소통의 현주소를 점검하고향후 소통정책의 추진방향 제시를 통해 소통시스템이 제도화 될 수 있도록 시민시장의 의견을 수렴한다는 계획이다또한, ISO 22000 국제인증을 취득한 인천 수돗물의 새 이름을 시민시장들이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이종우 인천시 시민정책담당관은 인천시의 시정 철학 중 하나인 시민시장들과의 소통은 이제 제도화를 통해 정착시켜야 할 핵심과제라며 소통이 가득한 인천이 될 수 있도록 시민시장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는 인천 시민시장 대토론회’ 신청기간은 929일까지며시 홈페이지전화신청방문신청온라인 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5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