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청주시와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원장 김용운)은 지난 18일 초정행궁에서 인도네시아 유학생과 이효재 초정홍보대사와 함께 한가위 추석맞이 전통문화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이효재 초정홍보대사가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과 공동으로 한류문화를 알리는 과정에서 계획되었다.
인도네시아 유학생과 초정행궁에서 한가위 대표 음식인 왕궁 송편과 전만들기, 투호놀이 등 한가위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를 이효재 초정홍보대사와 직접 체험했고, 초정광천수 족욕도 더불어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효재 초정홍보대사와 인도네시아 유학생은 오후 1시부터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 유튜브(kcc indonesia)계정을 통해 실시간 인도네시아 한류팬들에게 초정행궁을 소개했다.
한편, 청주시에서는 행사 전에 초정행궁 홍보 동영상 등 홍보자료를 지원해 인도네시아어 자막을 입혀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을 통해 홍보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인도네시아에 문화도시 청주에 대한인지도를 높이고 위드코로나 시기에 발맞춰 민간중심의 청주문화 알리기도 추진할 예정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560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