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창 복현교 재가설공사 준공 - 폭 5.5m의 교량을 폭 11m의 교량으로 재가설해 차량교행 및 보행자 안전확보 -
  • 기사등록 2021-09-10 10:34: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청주시는 청원구 오창읍 복현리 60-16번지 일원 「오창 복현교 재가설공사」를 9월 9일 준공했다고 밝혔다.


복현교 재가설공사는 1975년 설치된 구)복현교(연장 L=70m, B=5.5m)가 폭이 좁아 차량교행이 불가하여 출·퇴근 시간대 양방향 차량이 대기 교행함에 따라 많은 정체현상을 보이고, 43년이 경과되어 상부구조(거더바닥판캔틸레버)에 전반적인 균열이 발생되는 등 노후된 교량으로 재가설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청주시는 통행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42억 5백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 2019년 6월부터 복현교 재가설 공사에 착수해 이번 달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에 재가설된 복현교는 도로 폭을 기존 5.5m → 11m로 넓혀 차량의 교행을 원활하게 했다.


또한 한쪽으로 보도와 안전휀스를 설치해 보행자가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하고교량 양측 연결도로를 절삭 포장해 운전자의 편의를 높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복현교 재가설로 인해 오창읍 지역 주민들은 물론 차량 운전자 및 보행자의 편의와 교통안전이 크게 높아졌다앞으로도 지역 간 균형발전과 상호 연계를 통한 교통편익 증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98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