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요절복통” 인증!
  • 기사등록 2021-08-24 15:41: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국가인증 제5313A07A-10078호 “요절복통” 프로그램을 인증 받았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활동에 대해 프로그램, 지도력, 활동환경 등이 일정한 기준을 갖추었음을 심사해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이 이번에 국가인증을 받은 프로그램은 “요절복통”이다.

 

“요절복통”은 허리가 끊어질 듯하고 배가 아플 정도로 몹시 웃긴다라는 의미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신나는 음악과 함께 친구들과 버킷음악난타를 두드리며 웃음과 재미를 알게 해준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에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서로 하나의 소리를 만들어가는 과정 속에서 함께하는것에 대한 의미를 알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로 된 활동확인서를 발급받을수 있으며, 또한 참여 소감과 사진 등을 넣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사이트에서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수도 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은 “코로나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과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청소년들에게 더욱 신뢰성 높고 전문성 있는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2019년 4월 개관하여, 2021년 사업으로는 청소년활동문화진흥사업, 지역사회연계, 와우프로젝트사업, 창의메이커사업, 청소년자치활동사업, 청소년체험활동사업,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을 활발하게 운영중이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87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