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가 주최하고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2021년 청소년상담자대회가 8월 24일(화) 서울시 성북구청 대강당에서 전국 청소년상담자를 대상으로 개최된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시간과 장소 제한 없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2021년 청소년상담자대회는 1부에서 여성가족부 정영애장관 축사를 시작으로 여성가족위원회 정춘숙위원장(국회의원),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기순이사장의 영상 격려, 장기근속청소년상담자 시상, 청소년상담정책 공모전에 대한 개인 및 단체 수상자에 대한 시상으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신규상담자, 동반자, 5년이상 경력 상담자, 팀장급상담자등 다양한 경력을 가진 패널 9명을 현장과 온라인으로 구성하여 ‘슬기로운 상담생활’이라는 주제로 토크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토크쇼는 5가지 주제(‘처음’,‘나의 꿈’, ‘에너지원’, 나의 길‘, ’바람‘)으로 구성하여 각 패널이 상담자로서 경험한 다양한 순간을 공유하며 다시 청소년상담자로서의 길과 미래를 점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이미원회장은 ‘이번 2021년 청소년상담자대회를 통해 전국에서 청소년을 위해 수고하고 계시는 청소년상담자들이 연대감을 높이고, 상담자로서 정체성을 확립하며, 전문가로서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전국의 청소년상담자와 관심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8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