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8월 5일~12일까지 고흥학부모연합회 1기 동아리인 ‘학부모진로코칭지원단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이향금 교장(담양고)과 정선주 소장(정선주심리상담소), 김상모 교사(여남고)를 강사로 초빙해 2주간 총 4회에 걸쳐 운영 중에 있다.
1주차에는 학생생활기록부 관리에 대해, 2주차에는 학생 심층 검사 및 진단 해석과 대학입시를 위한 진로직업 탐색에 대해 특강이 진행되고 모든 양성과정을 수료한 이후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진로컨설팅의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학부모인 김 모씨(고흥고)는 “이번 학부모진로코칭지원단 양성과정을 통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진로진학분야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모든 과정을 끝마치고 난 후 같은 눈높이에서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진로진학 컨설팅을 실시해 여러 학부모님들께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정희 교육장은 “학부모가 이번 기회를 통해 실질적으로 학교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가정과 학교의 연계를 강화하고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앞으로도 학부모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7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