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올 상반기 출생아에 출산장려금 지원 - 「행복한 가정 사랑더하기 in 함평」사업 일환, 연말까지 추진
  • 기사등록 2021-08-01 17:52: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 기자]전남 함평군이 2021년 상반기 출산가정 29가구(출생아 32명)를 대상, 출생아당 100만원씩 총 3,200만원의 출산장려금을 지원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행복한 가정 사랑더하기 in 함평」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함평군 출향 인사인 동건종합건설(주) 이흥재 회장이 군의 출산장려를 위해 1억원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해 시작됐다. 

 

이에 군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업을 기획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사업비를 배분 받아 올해 5월부터 연말까지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출생아 중 함평군으로 출생신고를 한 출산가정을 대상으로 소득기준이 기준중위소득 100% 이내 가구이다.

 

이번 지급 대상은 상반기 출산가정 중 사업 신청 가구에 한해 지난달 28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의회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사업은 행정기관 예산이 아닌 지정기탁 기부금을 통해 재원이 마련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해주신 동건종합건설(주) 이흥재 회장께 감사드리며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업비 잔액 발생 시에는 연말 저소득 취약계층의 긴급생계비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73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하얀 눈으로 덮인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