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교육지원청, “무지개빛 언어에 날개를 달자~” - 2021. 무안 이중언어말하기 대회 성료
  • 기사등록 2021-07-29 18:07: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7월 29일(목) 무안외국어체험센터에서 2021. 무안 이중언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무안교육지원청은 다문화 가정 학생의 이중언어 학습 장려와 엄마 나라에 대한 자긍심 고양을 통한 정체성 확립, 글로벌 마인드를 고취시키고자 매년 본 대회를 열어오고 있다. 아울러 본 대회가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인 교육활동으로 이어지도록 다문화학부모교육, 모국문화교실과 이중언어교실 등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학교업무경감을 위해 학교별 대회를 생략하고 관내 초・중・고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참가 희망을 받아 개최되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대회 참가학생과 인솔자만 입장하여 운영하였다.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러시아어를 구사하는 다문화 학생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그 동안 갈고 닦은 이중언어 실력과 자신의 꿈을 펼치는 장이 되었다. 

 


 대회에 참가한 오룡초등학교 박소민 학생은 “4학년 때에 참가해서 금상을 받았었다. 이번이 초등학생으로서 마지막 기회라서 참가하게 되었다. 엄마 덕분에 친구들이 하지 못하는 일본어를 할 수 있다. 일본어를 더욱 열심히 공부해서 한국과 일본을 오고가는 유명한 웹툰 작가가 되고 싶다.”고 참가소감을 말했다.

 

 무안교육지원청 김란 교육장은 “더 이상 이중언어교육이 다문화학부모의 몫으로 온전히 남아서는 안된다. 이제는 이중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학교와 사회 시스템이 구체적으로 마련되어야 한다. 앞으로도 이중언어 교육을 통해 다문화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여 글로벌 리더로 당당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72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