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대학교 기숙사생’ 대상 VR(가상현실)체험장 이용권 지원
  • 기사등록 2021-06-28 20:22: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우 기자]점점 더워지는 날씨와 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지친 대학생들을 돕기 위해 순천의 한 사회적기업이 순천대학교 기숙사생을 대상으로 VR(가상현실)체험장 이용권을 지원하였다.

 

사단법인 에듀펀플러스는 2012년 교육부에서 추진한 대학 주도 방과후학교 육성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대학의 물적.인적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사회 교육문제를 해결하고 교육여건을 개선하는 사회적미션을 수행하면서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교육불균형을 해소하는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지역사회공헌형 사회적기업이다.

 

순천 청춘창고 부근에 4차 산업혁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만들어진 VR(가상현실)체험장 위탁운영 기관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자원인 순천 청년에게 VR(가상현실)을 체험하고, 1학기 동안 학업에 지친 대학생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주기 위해 100만 원 상당의 VR체험장 이용권을 지원했다.

 

VR체험장 이용권은 6월 초 순천대학교 기숙사 자치회를 통해 순천대학교 기숙사생을 대상으로 총 100매가 배부되었으며, 현재 순천대학생들의 가상현실 체험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매번 비슷한 여가활동에 지친 대학생들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류가 될 메타버스 환경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가치의 창출을 위해 여러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53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