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교육지원청, 2021. 구례 脈 잇기 개별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개최 - 중학교 학력 격차 해소를 위한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운영
  • 기사등록 2021-06-24 11:54:5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훈)은 6월 23일(수)에 관내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중학교 학력 격차 해소 및 진로.진학 설계를 돕기 위한 ‘구례 脈잇기 개별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한 차례 연기되는 어려움이 있었으나 진로.진학 상담을 통한 중학교 학력 격차 해소 및 공교육 신뢰성 제고를 위해 적극 추진되었다. 


순천 및 여수 권역 전라남도 대입현장지원단이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는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향상 방안 △고교학점제 대비 △진로 맞춤형 학습 방법 안내 △진로 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특히, 특성화고 전문 상담 교사도 함께 참여하여 졸업 후 취업 전망 및 진로 현황 등 특성화고 진학 관련 상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였다. 

 

이번 상담에 참여한 김OO(구례중 학부모) “코로나19 상황에서 아이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특히, 앞으로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 무엇을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 매우 막막했는데 이번 상담을 통해 아이의 학습 방법이나 진로 방향에 대한 고민이 해소 되었다.”고 말했다. 

 

김영훈 교육장은 “이번 교육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통해 자신만의 학습 방법을 찾아내어 중학교 학력 격차를 해소하고 진로 탐색 역량을 함양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우리 구례 아이들이 구례교육 안에서 자신의 꿈을 인정받고 행복하게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 고 덧붙였다.

 

한편, 구례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에 이어 하반기(9월)에도 전라남도 대입현장지원단과 함께하는 ‘구례 脈 잇기 개별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개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50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