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교육청, 상반기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도전! 슬기로운 진로・직업생활”
  • 기사등록 2021-06-22 16:47: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은(교육감 장석웅)이 6월 22일(화), 24(목) 이틀에 걸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과 순천생태문화교육원에서 상반기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도내 특수학교(급)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사 및 운영강사를 대상으로 ‘그림책 활용을 수업을 통한 특수교육대상자 진로교육 및 장애학생 취업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협업 방안’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강사로는 목포용해초등학교 교사 고인영,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 윤호근 팀장 등이 초빙됐다. 강의는 학생의 자기 이해, 일과 직업, 진로 탐색 등에 대한 내용을 특수교육대상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그림책을 활용해 지도한 사례 위주로 이뤄진다. 또한 중등 특수교사를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한 산학연계 직업훈련, 현장실습,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정보공유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첫날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졸업을 앞둔 특수교육대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해 학교에서 교사 혼자 고민해야 했던 직무훈련이나 현장실습, 취업처 발굴 등에 대해 유관기관과 연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알게 되어 매우 만족스러운 연수였다.”고 말했다.


박경희 중등교육과장은 현장 특수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다양한 연수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이를 위해 진로・직업지도 역량뿐 아니라 교육과정, 개별화교육계획, 긍정정행동지원 등 특수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49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