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연소득 1억이상 농업인이 장성군에 모인다. - 제2회 (사)창조농업인회 연찬회 개최.농업분야 신기술과 성공사례 공유
  • 기사등록 2009-12-01 21:41:24
기사수정
연 소득 1억 이상의 농업인들이 그 비법을 공유하기 위해 장성군에 모인다.

군에 따르면 12월 2일부터 3일까지 백양관광호텔에서 박준영 도지사를 비롯해 이청 장성군수, 창조농업인회 임원 및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사)창조농업인회 연찬회를 개최한다.

(사)창조농업인회에서 주최하고 (사)창조농업인회 장성군회에서 주관하는 이번행사는 창조농업인들의 경영능력을 향상시키고 창조농업인 회원간 단합 및 정보교류를 목적으로 실시된다.

연찬회에서는 농산업 브랜드마케팅 전략과 전남 농산물의 성공적인 유통전략에 대해 한국생산성본부와 (주)지누 김국환 대표가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주)지누, 롯데홈쇼핑, SE디자인, FMEC햅셉 등의 전문바이어 업체를 초빙해 농.특산물 품평회 및 컨설팅을 실시한다.

특히, 컨설팅에서는 홈쇼핑, 온라인, 대형마트 입점컨설팅 및 시대의 흐름에 맞는 디자인 컨설팅을 전문바이어와 농가, 업체 등이 1:1로 실시한다. 아울러 우수농가 현장방문도 이뤄진다.

장성군에서는 민선 4기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홍길동문화콘텐츠 사업을 소개하고 숲 해설사를 초청해 축령산 편백림 견학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연찬회가 회원들의 경영과 농ㆍ특산물 마케팅 능력 향상을 통해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회원간 단합 및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창조농업인회는 전라남도에서 연소득 1억원 이상 농업인들의 모임으로 현재 900여명의 회원이 등록돼 있으며 해마다 농업분야 신기술과 성공사례 공유를 위한 연찬회를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04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