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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순천시, ‘미디어 속 아동 다시보기’ 캠페인 진행 - 순천시와 함께 미디어 아동권리 감수성 증진 위한 캠페인 펼쳐 - TV 프로그램, 유튜브 등에서 아동 지칭 단어가 부정적으로 사용되는 것에 개…
  • 기사등록 2021-05-26 17:5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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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배준열)는 순천시(시장 허석)과 함께 미디어 아동권리 감수성 증진을 위한 ‘미디어 속 아동 다시보기’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6일(수), 밝혔다. 

 

이날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는 미디어에서 ‘~린이, 초딩, 잼민이’ 등 아동을 지칭하는 단어가 부정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문제에 대해 알리고, 당사자인 아동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는 기회를 가졌다. 


아동과 관련된 단어를 사용할 때 아동의 입장에서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대중이 미디어를 접하면서 느낀 아동권리 침해 사례 제보를 요청했다.

 

배준열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대중에 인식에 큰 영향을 끼치는 미디어 속에서 아동들의 권리가 침해당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아동 권리 옹호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또, 허석 순천시장은 “굿네이버스 광주전남본부와 함께 미디어 속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캠페인에 참여하게되어 기쁘다.”앞으로 미디어 속에서 아동들의 권리가 보호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미디어 속 아동 다시보기’ 캠페인은 굿네이버스 전국 52개 사업장에서 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온라인 페이지(https://goodneighbors.kr/mediareview.gn)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 캠페인을 시작으로 굿네이버스는 미디어 내 아동권리가 보호되고 증진될 수 있도록‘미디어 아동권리옹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모든 아동이 미디어 환경 속에서 동등하고 충분한 접근성을 가지며 여러 폭력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정부, 지자체 및 기업들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도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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